경기도에서 플랫폼 노동자를 대상으로 산재보험료 지원 사업을 실시 한다고 합니다. 해당 정책에 선정 되면 산재보험료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어서 플랫폼 노동자들에겐 정말 좋은 제도 입니다. 포스팅 끝까지 집중해 주셔서 혜택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2025 경기도 플랫폼 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 신청 방법
먼저 플랫폼 노동자란 대리기사, 배달 기사, 화물차 운전 등을 의미 합니다. 회사에 소속 되기 보단 플랫폼을 통해 일감을 받고 업무를 수행 하는 분들을 뜻 합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일반 직장인과 다르게 산재보험료의 50%를 본인이 부담 합니다. 이번 산재보험료 지원 사업은 플랫폼 노동자들의 산재보험료 부담을 경감 시켜주기 위한 제도 입니다.

이번 정책은 2025년 6월 4일 (수) ~ 7월 18일(금)까지 잡아바 라는 앱을 통해 지원 받고 있습니다. 신청이 어렵지 않으니 늦지 않게 신청 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원 대상은
해당 정책의 지원 대상은 배달 기사, 대리 기사, 화물차 운전주 등이 해당합니다.
단 참고 하실 점이 있는데 반드시 전업으로 근무 하시는 분들만 해당합니다. 만약 근로계약을 체결해서 산재보험을 내주는 본 직장이 있고 투잡으로 플랫폼 노동자에 속할 경우에는 해당 정책의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공고일 기준 경기도에 전입신고가 된 경우에만 지원 받을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가
이번 정책의 핵심은 플랫폼 노동자가 부담하는 산재보험료의 환급 입니다. 사실상 현금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이죠.
보통 플랫폼 노동자는 책정 된 산재보험료의 50%를 본인이 부담 하는데, 이번 정책에 선정 되신 분들은 이렇게 납부한 금액의 80%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월 최대 지원금은 14,713원 까지만 가능하고, 선정 되신 분들은 최대 9개월 동안 환급이 진행 될 예정이니 참고 하셔서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