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발생한 통신비 미납 내역 확인 방법

우리는 매달 통신비를 지출 하면서 스마트폰을 유지 하고 있죠, 다만 여러 가지 이유로 통신비 미납이 발생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걸 모르고 연체 할 경우 신용점수 하락 및 채권 추심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잘 관리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통신비 미납 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신비 미납 내역 확인 방법

통신비 미납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하나는 통신사 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문의 할 수 있고요, 두 번째는 국가에서 제공 하는 신용정보 조회 서비스를 이용 하는 방법 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포스팅 내용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사이트

이 사이트는 나에게 발생한 통신비 미납 내역 뿐만 아니라, 나의 명의로 개통 된 모든 통신 관련 거래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국가에서 제공 하는 서비스라서 모두 무료이고, 2분 정도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본인 신용정보 → 본인 인증 → 결과 확인의 간단한 순서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가장 간단하면서 확실하게 조회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전화해서 나에게 있는 통신비 미납 내역을 확인한다고 하면 5분 후에 천천히 알려 줍니다.

  • SK텔레콤 고객센터 – 080-011-6000
  • KT 고객센터 – 100
  • LG U+ 고객센터 – 101

다만 이 방법은 통신비 장기 연체로 통화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럴 땐 지인에게 부탁해서 이용 해야 합니다.

부득이 하게 통신비 장기 연체로 통신이 불가능 할 경우엔 미리 고객센터와 통화 해서 방법을 마련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