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많이 하는 증권사는 어디?

이미 상장 된 주식 투자 외에 새롭게 주식 시장에 입성하는 주식을 공모주라고 합니다. 이런 주식에 투자 하는 것을 공모주 청약이라고 하는데, 이때 다수의 증권사 계좌가 필요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증권사가 공모주 청약을 많이 진행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에 증권사 계좌가 많을수록 유리한 이유

어느 기업이 주식 시장에 상장하기 위해선 증권사와 함께 공모주 청약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증권사에 기업가치를 평가받고 그에 걸맞은 가격으로 상장하는 과정이지요.

다만 한국에는 생각보다 수많은 증권사가 존재하고, 모든 기업이 공모주 청약을 준비할 때 소수의 증권사만 이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공모주 청약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는 꼭 다수의 증권사 계좌 미리 개설 해 놓는 것이 매우 유리 합니다.

공모주 청약 많이 하는 증권사

이번 포스팅에선 어떤 증권사가 공모주 청약을 많이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만 2025년은 아직 진행 중이고 공모주 시장 규모는 매년 다르기 때문에 2024년 진행된 공모주 청약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니 참고 하셔서 공모주 청약 준비하시면 됩니다.

✅ 2024년 증권사별 일반주 건수

아래 사진은 총 20개의 증권사가 참여한 2024년 공모주 청약 일반주 건수입니다.

1년 동안 공모주 청약에서 5건 이상의 주간을 맡은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신영증권, 키움증권 순서입니다.

✅ 2024년 증권사별 스팩(SPAC)주 건수

아래 사진은 총 20개의 증권사가 참여한 2024년 공모주 청약 스팩(SPAC)주 건수입니다.

스팩주는 모든 증권사별로 건수가 많은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스팩(SPAC)주를 기준으로 계좌를 준비하시는 걸 별로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공모주 청약이 가장 많은 증권사는?

그렇다면 일반주와 스팩(SPAC)주 모두 합한 순서로 정렬해 보겠습니다. 모든 건수의 총합인 만큼 공모주 청약을 많이 하는 증권사입니다.

총합 10건 이상 진행하는 증권사 순서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순 입니다. 공모주 청약 증권사 계좌 준비하시는데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